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체국 CI 및 BI가 새단장 합니다.

지금 무주N

by 유지훈 2010. 6. 4. 13:34

본문

우정사업본부에서는 우체국 상징마크인 CI 및 BI를 앞으로 점진적으로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 보인다고 밝히고 있다. 현행 CI는 1983년에 개발된 것으로 세련미나 현대적인 감각이 부족하고 노후화되어 우정사업의 시각적 이미지 강화를 위해 리뉴얼을 추진하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라 우체국의 서체도 함께 바뀔 에정으로 되어있다. 새로 바뀌는 리뉴얼 CI선포는 오는 7.1일 우정사업본부 출범 10주년 기념행사 이후로 시작될 계획으로 알려져 있다. 새롭게 바뀔 CI의 색상은 RED, ORANGE,YELLOW의 삼원색으로 "우정제비"는 고객과의 신뢰와 소통을 통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강화하는 비전을 상징하며, 힘차게 비상하는 "제비날개"는 국민의 가슴에 희망과 행복을 전하는 역활을 상징하며, 미래로 전진하는 "제비꼬리"는 첨단 IT기술과 고품질 서비스로 지속성장하는 발전상을 상징하고 있다.

 

참고) CI (Corporate Identity)는 우체국 제비마크이며, 우체국을 대표하는 이미지이고... 우체국 금융상품을 상징하는 브랜드를 BI (Brend Identity)라고 합니다.

 

 

 

 <새롭게 바뀔 우체국 상징마크>

 

 

<우체국 심볼 변천사>

 

 

 <새롭게 바뀔 우체국 CI 및 서체>

 

 

 <우체국 차량의 새로운 디자인>

 

 <집배용 이륜차의 새로운 디자인>

 

 

 

관련글 더보기